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활동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수 개코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수 개코의 본명은 김윤성, 예명은 개코(Gaeko), N.O.D, Chaser The Rapper이고, 출생일은 1981년 1월 14일 (39세)이며,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입니다.
가수 개코의 신체 스펙은 170cm, 60kg, B형이며, 신구초등학교, 신사중학교, 현대고등학교, 홍익대학교 광고커뮤니케이션과 (現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를 나왔습니다. 개코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아메바컬쳐입니다.
가수 개코는 한국에서 래퍼로서의 실력은 매우 출중하다라는 표현으로도 부족할 정도로 정상급입니다. 라이브도 굉장히 뛰어난 엄청난 실력파 래퍼입니다.
가수 개코는 2003년까지 세 명이 팀을 이루어 활동했으나, 멤버 간의 불화로 팀 해체 후 2004년부터 최자와 함께 2인조 힙합그룹 다이나믹 듀오를 결성하여 활동 중입니다.
가수 개코는 탄탄한 발성과 비음섞인 하이톤의 찌르는 듯이 뱉어대는 플로우가 인상적입니다. 같은 다이나믹 듀오의 멤버인 최자와는 초등학교 때부터 같은 반으로 죽마고우로 현재까지 잘 지내오고 있습니다.
가수 개코는 랩도 잘하지만 보컬도 잘하는 몇 안되는 MC들 중 한명입니다. 개코는 이 보컬 실력으로 2015년 복면가왕에서 저 양반 인삼이구먼으로 참가해서 꽤 좋은 가창력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김구라가 그의 정체가 알려지기 전, 그를 개그맨 심현섭으로 확정지은 탓에 김구라의 턱을 잡는 행운까지 얻었습니다.
가수 개코는 2006년 9월 최자(CHOIZA)와 함께 음반기획사 '(주)아메바 컬처'를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아메바 컬처 레이블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코는 2011년 5월 14일에 2살 연하의 아내 김수미 씨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2011년 3월 11일, 개코가 5월 중에 결혼식을 올린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상대는 힙덕후들은 이미 다 알고있는 5년간 사귄 여자친구인데, 참고로 속도위반 결혼이었습니다. 그런데 개코는 8월 전역인지라 군대에 있으면서 결혼식을 올리는 케이스가 되어버렸고, 2011년 8월 7일 마침내 전역했습니다.
가수 개코는 예명인 개코는 코가 개코처럼 생겨서 붙여진 것으로 흔히 알려졌으나 사실은 개싸이코의 줄임말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라디오 인터뷰와 팬들과의 채팅등을 통한 설명을 보면 중학교 시절 사자코라는 별명이 생겼고, 작고 마른 체구 때문에 다운그레이드되어 개코로 변했다고 설명해왔습니다. 본인도 그 별명이 싫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가수 개코는 앞서 말했듯이 개코 특유의 비음섞인 하이톤 플로우, 역대 한국힙합 MC중 가장 완벽하다 할 수 있는 발성과 단단한 톤, 최강급의 가사전달력과 더불어 다른 래퍼들에게 전혀 뒤지지 않는 뛰어난 가사쓰는 능력까지 이 모든 독보적인 강점들로 인해 정말 지루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랩이 경쾌하고 리드미컬합니다.
가수 개코는 또한 1999년부터 힙합을 시작한 1세대 래퍼인데 90년대부터 활동한 다른 1세대 래퍼들의 위신이 많이 죽은 것에 비해 개코는 퇴보되기는 커녕 실력이나 영향력 등 시간이 거듭 될 수록 더 강력해지는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뛰어난 음악적 감각과 남다른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주는 가수 개코.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는 음악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