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준열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류준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류준열의 출생일은 1986년 9월 25일 (33세), 출생지는 경기도 수원시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류준열의 본관은 문화 류씨이고, 신체 스펙은 183cm, 70kg, A형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여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류준열은 동수원초등학교, 영덕중학교, 영덕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를 나왔습니다. 류준열의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며,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배우 류준열은 소셜포비아 무대인사에서 응답하라 1988 작가에게 눈에 띄어 응답하라 1988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응답하라 1988 뿐만 아니라 이후의 여러 작품들에서도 감독들이 소셜포비아를 보고 류준열을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할 정도이며, 현재의 류준열을 만들어 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 류준열은 영화 <소셜포비아>에서 아프리카 인기 BJ '양게'를 연기했는데 이것이 상업영화로서는 데뷔작입니다. 본래 배역은 극 중 악플러인 '레나'를 혼내주기 위해 현피 뜨러 가는 '노량진 현피 멤버' 중 1인, 다시 말해 단역이었으나, 따로 현피 장면을 중계해주는 역인 'BJ양게' 역을 준비한 후 가진 감독과의 미팅에서 'BJ양게'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류준열은 이후 2016에 MBC 수목 미니시리즈 '운빨로맨스'에서 남자 주인공 제수호 역을 맡았습니다. 지상파 첫 주연이었으며 이후에는 영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배우 류준열은 어렸을 때부터 꿈이 배우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사범대 진학을 목표로 재수해서 공부하던 중, 너무 졸린 나머지 서서 공부하려다가 선 채로 2시간이나 잠들었다는 걸 깨닫고 "나는 공부와 안 맞는가 보다"고 생각해 연기로 진로를 바꾸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배우 류준열은 술을 잘 못 마시고 안 마신다고 합니다. 아예 안 마시는 것은 아니고 가끔씩 마시긴 하나 즐기진 않는다고 합니다. 남들이 회식자리에서 술을 마실 때 사이다를 마십니다. 술은 못 먹지만 분위기 때문에 술자리는 좋아한다고 합니다.

배우 류준열은 '리틀 포레스트', '독전', '돈', '뺑반', '봉오동 전투'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주연급 영화배우로서 완전히 자리잡았습니다.

배우 류준열의 공식 데뷔작은 2015년 변요한과 함께 출연한 영화 '소셜포비아'입니다. 이후 2016년에는 첫 주연작인 영화 '글로리데이'를 비롯해 '로봇, 소리', '계춘할망', '양치기들', 2017년에는'택시운전사', '더 킹', '침묵' 등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다작했습니다. 참고로 '더 킹' 이전의 작품들은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기 전에 소속사 없이 직접 오디션을 통해 따낸 배역들입니다.

배우 류준열은 대학 시절부터 2015년 상반기까지는 안 해본 알바가 없을 정도라는데 피자 배달, 막노동, 마트 상하차, 케이터링, 고깃집 서빙, 쌀국수 가게 서빙, 편의점 아르바이트, 아이스크림 전문점, 돌잔치&결혼식 사회, 아이돌 콘서트 공식 굿즈 판매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운초등학교 연극부에서 방과후 교사로 연극과 뮤지컬을 지도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류준열은 스폰지밥의 광팬으로, 스폰지밥의 밝고 유쾌한 모습에 자신도 그렇게 살고 싶어져서 좋아하게 됐다고 합니다. 한 라이브 방송에선 스폰지밥의 성우 전태열의 음성 메세지가 흘러나오자 눈물까지 보이며 감격하기도 했습니다.

개성 넘치는 매력과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 류준열. 앞으로도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