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박하선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박하선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박하선] 박하선의 출생일은 1987년 10월 22일 (32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박하선] 박하선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4cm, 혈액형은 B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하선의 배우자는 류수영(2017년 결혼 ~ 현재)이며, 슬하에 자녀 슬하1녀(2017년 8월 23일생)가 있습니다.

[배우 박하선] 박하선은 서울중화초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병설영란여자중학교 (졸업), 송곡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학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박하선] 짧은다리의 역습'의 박하선 역으로 인상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단번에 대중적 인지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본인과 배역컨셉이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며 배역과 하나가 됐다 싶을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연기력뿐만 아니라 비주얼적으로도 극중에서 요즘 대한민국에서 보기드문 너무 착해서 손해 볼 정도인 성격의 여자 역할과 계절에 맞는 사랑스러운 복장이 어울리면서 제대로 비주얼 포텐을 터트려줬습니다.

[배우 박하선] 박하선의 조부는 육군사관학교3기 및 보병학교 출신으로 6.25 전쟁에 참전한 공적이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육군의 대령으로 예편하였습니다. '셰리'란 이름의 애완견을 키우고 있습니다. 고양이울음소리를 매우 잘 내며 이는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47회와 73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우 박하선] 28일 소속사 측은 동갑내기 친구일 뿐이며 당시 여행을 간 것은 맞지만 6명이 함께 동행했다고 입장을 발표하며 류덕환과의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2015년 9월 7일에 자신의 SNS에 이탈리아여행 도중 로마에서 소매치기를 당했음을 알렸는데 다행히 옆에서 동행한 박하선의 부친이 그 자리에서 범인을 붙잡았기에 더 큰 화를 면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박하선] 참고로 하이킥 극중 해외인사 환영기념 연극으로 명성황후 민씨를 맡아 민씨 성의 왕비를 2번 연기하였습니다. 은근히 왕비 전문 배우 테크트리를 타는듯?? 근데 그 왕비들의 운명이 매우 비참하다는건 함정입니다...폐위당한 왕비만 2번에다가 3번째는 2013년에는 KBS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를 통해 하이킥 이후 간만에 드라마에 복귀했습니다.

[배우 박하선] 고등학생 시절에 영화 〈키다리 아저씨〉의 시사회에 무대인사를 구경차 방문했다가 스카우트 되어 2005년 SBS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로 데뷔했습니다. ▲ 드라마 '왕과 나' 中 이후 강풀 원작의 영화 '아파트' • '바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아가던 중 2008년 SBS드라마 '왕과 나'에서 폐비 신씨를 맡아 연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배우 박하선] 2017년 8월 23일 득녀했습니다. 학창시절에 왕따를 당했던 아픈 경험이 있습니다. 골든벨'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그 때 PD가 "김보민 아나운서랑 외모 대결을 해봐라."고 꼬셔서 하는 수 없이 억지로 했는데 그 방송 촬영 이후로 "네가 뭔데 우리 학교 최고 미녀냐?"는 식으로 급우들한테 욕을 바가지로 먹고 왕따가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박하선] 오연서는 그 당시 말 그대로 무명시절이고 조연이라 맨 마지막에 나왔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박하선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