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염정아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왔더니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최근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염정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염정아의 출생일은 1972년 7월 28일 (48세),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염정아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2cm|A형, 그리고 가족 관계는 '부모, 동생 염정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염정아의 배우자는 허일 (2006 결혼 – 현재)이며, 슬하에 자녀 딸 허정효(2008년 1월 4일생), 아들 허시형(2009년 12월 20일생)가 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상명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영화학과를 나왔으며, 염정아의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미스코리아 이후 TV 단역으로 활동하다, 1995년 영화 테러리스트의 노출신 때문에 남자팬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본인은 사전 합의되지 않은 노출신에 꽤 당황했고 촬영후 엉엉 울었다고 합니다. 그 후 트라우마로 1999년 텔 미 썸딩에 출연할때까지 4년 간 영화 출연 자체를 기피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배우 염정아는 동탄신도시에서 카페가 많은 골목을 지나다니다 보면 다른 애엄마들과 수다를 떠는 메타폴리스 사는 유명한 아줌마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그녀가 바로 염정아입니다. 별명도 '동탄맘' 혹은 차동녀입니다. '차가운 동탄 여자'라는 뜻이고, 특기는 장보기입니다. 현재는 수원시 영통구로 이사갔다는 설이 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1박 2일 여배우 특집에 출연하였습니다. 같이 출연하는 여배우는 김수미, 최지우, 서우, 김하늘, 이혜영이었습니다. 연달아 강호동의 무릎팍도사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은근히 예능에서도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릎팍 도사에서의 소탈하고 털털한, 그리고 솔직한 대답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2000년대 중반까지는 주연급 배우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넘버 2 주연 또는 비중이 높은 조연을 맡아 꾸준히 연기활동을 해왔으며 2000년대 후반부터 몇 안 되는 주연급 여성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유독 중년배우 김영애와 작품을 많이 했습니다. 1996년작 SBS 형제의 강, 2011년작 MBC 로열패밀리, 2012년작 SBS 내사랑 나비부인, 2014년작 영화 카트, 2016년 연속극 마녀보감이 있습니다. 연속극 세 작품에서 고부지간을 연기했습니다. 자신의 여배우로써 롤모델로 김영애를 언급했고 2017년 4월, 그녀의 장례식에서 끝까지 빈소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애청자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끔 걸어서 세계속으로 나레이션으로 투입되기도 합니다. 사회봉사 활동도 꾸준히 하여 초록우산 등과 함께 아프리카 세네갈을 방문하여 아이들을 후원하기도 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배우 염정아는 일반적으로 미스코리아 경력을 하다가 연기자로 뒤늦게 전향한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본인 말로는 이미 아주 어렸을 때부터 연기자를 꿈꿨다고 합니다.

배우 염정아는 1991년 미스코리아 선(善) 출신입니다. 1991년 데뷔하여, 이후 우리들의 천국에서 잠시 홍학표의 연인으로 나오다가, 유학가는 역으로 하차. 하차 이유는 미스 인터내셔널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미스 인터내셔널 대회에서는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염정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 염정아. 앞으로도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멋진 배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