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성병숙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성병숙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성병숙] 성우로서는 2008년까지와 다르게 그 이후 부터는 애니와 외화 출연이 없고 주로 라디오 드라마에 가끔씩 출연하는 것이 대다수이며, 위에도 거론했듯이 요즘은 배우로서 활동이 많습니다. 90년대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요즘 배우로서 활동하는 그녀를 보고 같은 보이스의 인물인 걸 알고 놀라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배우 성병숙] 2008년에 추석특선으로 방영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이후 부터는 외화 출연도 없습니다. 2012년 종편 방송인 웰컴 투 돈월드에 출연하여 남편이 IMF로 인한 사업 실패 후 잠적, 빚을 떠 앉고 살아왔던 형편을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연극 친정엄마, 여보, 고마워, 영화 애자, 드라마 내 주연의 엄마 역할로 다수 출연하여 활발한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 성병숙] KBS 제15기 출신이며, 개신교 신잡니다. 1977년에 TBC 공채 성우로 들어갔는데, 1980년에 언론통폐합이 터지면서 KBS 제15기로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도와줘요 뽀빠이.'를 외치는 올리브 역할로 유명하며, 주로 1990년대에 애니메이션 더빙에 다수 출연했는데, 유명한 작품으로는 쥐라기 월드컵의 히로인 팜과 레스톨 특수구조대의 왈가닥 소녀 펑키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성병숙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