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엄앵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엄앵란] 엄앵란의 본명은 엄인기이고, 출생일은 1936년 3월 20일 (84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엄앵란] 엄앵란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아버지 엄재근, 어머니 노재신의 장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앵란의 배우자는 강신성일이며, 슬하에 자녀 딸 강경아(1966년생), 아들 강석현(1967년생), 딸 강수화 (1972년생)가 있습니다.
[배우 엄앵란] 엄앵란은 서울미동초등학교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가정학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엄앵란] 한 시대를 풍미한 영화 배우로 활동했으며, 요새는 각종 떼토크 예능프로그램에 자주 나옵니다. 1960년대를 대표하는 여배우로 청춘 영화의 아이콘 그 자체였습니다. 최초의 학사 출신 배우로 풋풋하고 청순발랄한 이미지를 내세워 신성일과 콤비를 이루어 많은 청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배우 엄앵란] 서울여상 졸업을 앞두고 대학에 진학하고자 했지만, 여유가 없었던 형편 때문에 어머니 노재신은 대학진학을 반대했고 차라리 딸이 대학에 낙방하기를 빌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머니의 기대와는 다르게 숙명여대에 합격, 고대하던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진학의 기쁨도 잠시, 다음 학기 등록금이 걱정이던 엄앵란은 마침 아르바이트 생을 구하던 영화사 사무실에 방문하게 됩니다.
[배우 엄앵란] 참고로 그녀의 목소리가 실제 나이보다 너무 들어서인지 젊은 시절에는 성우 고은정이 목소리 대역을 담당했습니다. 채널A의 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 검진을 받다가 유방암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조기에 발견돼 부분 절제로 치료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허나 실제로는 유선 전이 문제가 발견된 관계로 한쪽 유방을 완전 절제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정작 본인은 80에 가까운 고령이라 암이 생길수 있단 발언으로 주위를 안심시켰다고 합니다.
[배우 엄앵란] 뱀발로 수술 및 치료 과정을 담은 단독 다큐멘터리도 제작되었는데, 남편 신성일의 정성어린 뒷바라지가 잠시나마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우 엄앵란] 그러다가 1965년 영화 '아름다운 눈동자'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자신의 목소리로 후시녹음을 했습니다. 이 영화로 1965년 제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는데 이때 후시녹음을 한다고 혼이 났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도 점점 동시녹음 영화 시대와 방송드라마 시대가 시작하면서 다시 연기 생활하는 것을 더더욱 생각지 않았을 정도라고 합니다.
[배우 엄앵란] 바람 핀 남편을 용서하라거나, 본인도 이혼을 하지 않고 살았으니 심각한 상황에서도 무조건 이혼을 하지 말고 버텨야 한다는 내용의 충고로 많은 이들의 반감과 비난을 샀습니다. 사실 신성일은 결혼 전 총각시절부터 숱한 여배우와 염문을 뿌리는 플레이보이였으며, 다른 여자들과 혼담이 오고간 경우도 많았으나 엄앵란은 그걸 알면서도 그와 결혼했으며 이런 생활은 결혼 후에도 이어졌습니다.
[배우 엄앵란] 예술인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아버지 엄재근(嚴在槿)은 색소폰 연주자, 어머니 노재신(盧載信)은 배우이며 삼촌 엄토미는 재즈연주가로 유명합니다. 부잣집 막내딸 같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의외로 어려운 성장기를 보냈습니다. 중학생이던 시절 한국전쟁이 발발하여 대구로 피난을 떠났고 이때 시장에서 떡장사를 하는 등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엄앵란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시는 데 도움이 되어 드렸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