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오늘은 배우 황신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황신혜] 황신혜의 본명은 황정만이고, 출생일은 1963년 4월 16일 (58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황신혜] 황신혜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6cm, 몸무게는 48kg,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아버지 황성칠, 어머니 박재은, 남동생 황정언, 여동생 황정혜, 딸 이진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황신혜] 황신혜는 인천신흥초등학교 (졸업), 인천여자중학교 (졸업), 인일여자고등학교 (졸업),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 중퇴)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황신혜] 40대가 넘어가서도 비키니 화보를 찍을 수 있었던 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남동생은 젊은 시절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후 입으로 그림을 그리는 구족화가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999년생 딸인 이진이는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 11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모녀가 함께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엄마가 뭐길래에 동반 출연했으며, 현재 이진이의 에이전시는 이성경 등이 있는 YG케이플러습니다.
[배우 황신혜] 1983년 MBC 1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으며, 1980년대에 컴퓨터 미인으로 불렸습니다. 1980년대를 대표하는 배우가 누구냐고 하면 원미경, 이미숙부터 시작해서 여러 배우들 이름이 나오겠지만, 1980년대를 대표하는 미녀가 누구냐고 하면 십중팔구 황신혜를 꼽습니다.
[배우 황신혜] 자기관리가 엄청나다고 하는데, 밤샘 촬영 후 다음 촬영까지 몇 시간 짬이 있으니 잠시 눈이라도 붙이라고 녹초가 된 황신혜를 매니저가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그 직후 다음 촬영이 취소되었다는 연락이 와서 매니저가 푹 쉬어도 된다고 전하려고 갔더니 이미 피트니스 클럽으로 운동을 하러 가 있었다고 합니다.
[배우 황신혜] 우여곡절 끝에 2009년 KBS 2TV의 전 미니 시리즈 "공주가 돌아왔다"에서 복귀, 위 트라이앵글에서 황신혜 역을 맡은 오연수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며 여러 해만에 복귀한 이후 여러 드라마에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배우 황신혜] 외모가 서구적인 탓에 사극에는 딱 한번밖에 출연하지 못했습니다. 데뷔 후 여러 드라마와 영화 등에 주연급으로 출연했으며, 각종 CF,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사진으로 접하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는 형님에서 본인이 언급한 바로는 상당한 동안이라 딸인 이진이에게는 신분증 확인을 안 하던 술집 직원이 본인에게는 신분증을 요구하거나 외국항공에서 신분증 위조로 잡혀갈 뻔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배우 황신혜] 이 타이틀은 김희선 등이 등장하는 1990년대 중반까지도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1980년대 멜로 드라마에서 여자주인공으로 이름을 날리며 특히 미모로 각광받았습니다. 1980년대 TV 드라마에서 각광받기 시작한 배우로, 1990년대에도 유동근과 '애인'이라는 MBC 드라마로 사회적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고, 이 드라마에서 '황신혜 머리핀'과 화장품, 가방을 유행시키기도 했습니다.
[배우 황신혜] 2000년대에도 신성우와 '위기의 남자'라는 MBC 드라마로 시청률 30%를 찍었습니다. 그녀가 하는 패션, 악세사리 등을 여성들이 따라할 정도로, 황신혜라는 이름 자체가 경쟁력이 있는 셀럽으로서의 면모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나이가 나이인지라 전성기 때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방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황신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