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고호경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고호경] 고호경의 출생일은 1980년 4월 13일 (40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고호경] 고호경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3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B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언니,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고호경] 고호경은 서울대현초등학교 진선여자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고호경] 1999년 5월 8일 방영된 KBS 청소년 드라마 '학교 2'에서 '배유미' 역으로 출연하면서 순진하고 청순한 여고생의 이미지가 대중들에게 박혔고,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고호경의 인지도가 상승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이 인기에 힘입은 것인지 가수로도 데뷔해서 1999년 7월 14일, 1집 Growing Up을 발매했습니다.
[배우 고호경] 안양예술고등학교 출신으로, 예고 면접 당시 눈을 깜빡이는 것만으로 합격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배우와 가수를 겸업하였고 고호경의 청초한 이미지를 생각하면 지금의 민효린, 아이유 등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대마초를 흡연했다는 혐의로 2006년에 구속되었으며, 이로 인해 KBS에 출연금지 되었습니다.
[배우 고호경] 가수이자 배우입니다. 1997년 영화 '조용한 가족'의 '미나' 역의 공개 오디션 참가를 시작으로 영화계에 데뷔했습니다. 당시 고호경이 '조용한 가족'에서 보여 주었던 이미지는 뭔가 신비스럽고 청순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고호경은 TTL 소녀로 알려졌던 임은경과 안녕, 프란체스카의 심혜진을 섞어 놓은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배우 고호경] 노래 자체는 좋았는데 전주 부분에 들으면 뭔가 박기영을 의식한 듯한 창법으로 부르다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무장해제되었습니다. 2집에서 가장 크게 히트했던 노래는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며 원래 베이시스가 1996년에 히트시킨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입니다. 고호경 덕분에 이 노래가 다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배우 고호경] 이후 한동안 인터넷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주짓수 선수로 활동 중이라는 근황이 알려졌으며 링크, 지금도 절친인 버블시스터즈 김수연의 유튜브 채널 쏘머즈에도 간간히 출연하고 있는데, 불혹을 넘긴 나이에도 불구하고 10~20대 현역 걸그룹 멤버들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우 고호경] SBS 인기가요에서 차트 최고 기록으론 7위를 기록했습니다. KBS 뮤직뱅크에서 당시 조성모의 'For your soul', Y2K의 '깊은 슬픔', 클릭B의 '잊혀진 사랑', 허니패밀리의 '남자이야기'와 BIG5 대결에서 조성모, Y2K에게 밀리고, 클릭B, 허니패밀리를 제치며 3등을 차지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고호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