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용림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용림] 김용림의 출생일은 1940년 3월 3일 (80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용림] 김용림의 본관은 광산 김씨이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며느리 김지영, 손자 남경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용림의 배우자는 남일우이며, 슬하에 자녀 딸, 아들 남성진이 있습니다.
[배우 김용림] 김용림은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석사)를 나왔고, 종교는 불교(법명 : 대원행)#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용림] 본래는 배우가 아닌 성우로 활동하여 1961년 KBS 성우극회 4기 공채 성우로 데뷔하였다가 1974년 KBS 드라마 '꽃피는 팔도강산'을 통해서 연기자로 데뷔하였습니다. 대체로 근엄한 이미지의 역할을 주로 맡습니다. 1996년 MBC에서 공전의 히트를 쳤던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서는 주연 배우들이 사는 하숙집 주인으로 출연했는데, 이따금씩 망가지는가 하면 가끔씩 얼굴이 큰 것을 두고 큰바위 얼굴을 비롯한 온갖 드립의 희생양이 되는 코믹한 역할이였습니다.
[배우 김용림] 1940년 3월 3일생이며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배우 남성진의 어머니이자, 김지영의 시어머니이기도 합니다.
[배우 김용림] 덕분에 기존의 근엄한 이미지와는 달리 의외의 개그 기믹으로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친근한 이미지가 높아졌습니다. 2015년에는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2기의 나레이션을 맡았는데, 이는 아들인 남성진의 추천이라고 합니다. 며느리인 김지영이 참가하자, 아들이 추천했답니다.
[배우 김용림] 덕분에 참 오랜만에 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혜옥, 서우림 등과 함께 독실한 불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불교방송에서 매일 3분여간 불경 구절을 읽어주는 프로그램 '신행 365일'을 1990년 개국 때부터 쭈욱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용림] 꽃피는 팔도강산 신부일기 왜 그러지 도련님 며느리 삼국지 산이 되고 강이 되고 사랑과 야망 조선왕조 오백년 백범일지(드라마) 찬란한 여명 - 신정왕후 조씨 여자의 거울 남자 셋 여자 셋 - 김용림 대왕의 길 - 인원왕후 김씨 여울목 곰탕(드라마) 명성황후(드라마) - 신정왕후 조씨 인어 아가씨 왕꽃 선녀님 행복합니다 흔들리지마 두 아내 인생은 아름다워(드라마) 오작교 형제들 최고다 이순신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왔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김용림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